TIL 021
데이터 분석 부트캠프 43일차
알고리즘 특강 2일차
코드 스타일 가이드 (컨벤션)
- 원본 : https://www.python.org/dev/peps/pep-0008/
- 번역 : https://zerosheepmoo.github.io/pep8-in-korean/doc/
- 컨센션이 엉망이면 협업하기 어렵다
딕셔너리 문법
- 해시 테이블 (Hash Table)
- key: value의 형태로 자료를 저장할 때 사용하는 자료구조
- 없는 키값을 찾을 때
- 키값 직접 지정 : 에러 → 없는 것 추가는 가능
- get() : none 출력
- 2개의 데이터셋 사이의 링크를 주고 싶을 때 의도적으로 딕셔너리를 활용할 수 있다.
자료구조 톺아 보기
리스트 딕셔너리, 스트링 & For문
→ 리스트와 딕셔너리를 이용해 할 수 있는 모든 것 해보기!!
변수 : 자료가 담기는 하나의 Box
변수의 이름 짓기는 매우 중요!!
# <변수의 할당> # 일반적으로 = (할당연산자) 를 사용하여 할당합니다. a = 3 # 특정 상태를 체크했음을 나타내는 변수는 관례적으로 flag 라고 이름 짓습니다. # 마치 결승선에 들어오면 깃발을 올리는 것처럼 -> 특정 조건이 충족되었을때 True 가 됩니다. flag = False
리스트 : 자료들을 담아두는 알약통
파이썬은 모든 것이 객체다!
파이썬에서 a = 3이라고 했을 때 a가 먼저 생기고 거기에 3이 할당되는 느낌이 아닙니다. 오히려 객체 3이 먼저 생기고 변수 a가 객체 3에 할당되는 느낌이 더 정확합니다. 파이썬의 리스트는 다양한 타입의 데이터를 동시에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.
결국 중요한 것은 List를 쓰느냐 Dictionary를 쓰느냐, 혹은 set을 쓰느냐와 관계 없이 주어진 정보를 내가 활용하기 좋게끔 어떻게 구조화 할 수 있는가가 본질
For문 : 자료를 넘나들어 이동하는 방법 → 대체 for 문은 어디에 쓰면 좋을까?
- 반복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리스트를 순회 하면서 (돌아다니면서) 안에 들어있는 데이터를 하나씩 확인할 수 있다.
- 즉, For 문은 단순히 반복만 하는게 아니라 반복하는 성질을 이용하여 리스트 위에 화살표(포인터)를 들이미는 식으로 리스트 안에 자료들을 하나하나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List 집중탐구
- 전구 켜고 끄기
- for, break로 효율적인 코드 작성하기
실전 문제풀이
swea min&max 구현
- swea에서 input 받는 양식
swea 구간합
- 슬라이싱 적용
- 슬라이드 개념??
숫자카드
- set 이용해보기